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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조명에서의 액션 사진 촬영: 16가지 실용적인 팁

 

Action Photography in Bad Light: 16 Practical Tips

Struggling to take beautiful low-light action shots? We share 16 tips to capture sharp, well-exposed images of indoor sports, nighttime events, and more!

digital-photography-school.com

게시자: 짐 하멜( Jim Hamel)

이 문서는 Jim Hamel, Amy Renfrey, Darren Rowse 의 기여를 바탕으로 2023년 12월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가끔은 저주받은 기분이 들 때도 있어요. 여느 부모와 마찬가지로 저는 제 아이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고 싶습니다. 하지만 제 딸은 체조 선수이기 때문에 매우 빠른 동작과 일반적으로 약한 빛의 유해한 조합을 처리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저조도 스포츠 게임이나 댄스 발표회를 포착하려고 시도한 적이 있다면 제가 느끼는 좌절감을 이해하실 것입니다. 행동과 나쁜 조명은 일반적으로 다음 세 가지 중 하나로 이어집니다.

  • 흐릿한 사진
  • 시끄럽고 거친 사진
  • 헤드라이트를 탄 사슴의 플래시 모습

그리고 제가 처음으로 딸 사진을 찍기 시작했을 때 저는 이런 문제들에 끊임없이 시달렸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저는 포기하지 않았고, 빛이 어두울 때 멋진 액션 장면을 포착할 수 있는 몇 가지 팁과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아래 글에서 그 내용을 공유합니다.

따라서 농구, 수영, 발레, 체조 또는 기타 빠르게 진행되는 실내 활동을 촬영하는 방법을 배울 준비가 되었다면 다음으로 시작하는 16가지 실습 팁을 준비하세요.

1. 이벤트 이해하기

어두운 곳에서 실내 스포츠 행사나 댄스 연주회를 포착하는 것은 단지 올바른 장비를 갖추거나 올바른 설정을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아래에서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동안 더욱 중요한 것부터 시작하고 싶습니다.

촬영 중인 내용을 이해합니다. 이벤트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더 나은 샷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부터 시작하세요: 게임의 규칙을 배우세요. 농구라면 핵심 플레이가 언제 일어나는지 알아보세요. 댄스 공연이라면 동작의 순서를 이해하세요. 이 지식을 통해 행동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 위치해야 하는지, 언제 셔터를 눌러야 하는지 알게 됩니다.

하지만 거기서 멈추지 마세요. 전체 시즌 동안 팀이나 그룹의 사진을 찍는 경우 선수나 공연자에 대해 알아보세요. 각 운동선수, 댄서마다 독특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그들에 대해 배우면 그들의 움직임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되며 더욱 매력적이고 개인적인 이미지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에 대한 느낌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리허설이나 이전 게임에 참석하는 것입니다. 행동이 어떻게 전개되는지 관찰하십시오. 조명 조건을 참고하세요. 잠재적인 장면을 계획하세요. 그러면 큰 경기가 열릴 때 액션이 뜨거워지기 직전에 놀라운 이미지를 구상할 수 있습니다.

2. 수동 모드 사용

셔터 버튼을 누르는 것을 생각하기 전에 촬영 모드부터 시작하여 카메라가 성공적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모드에 관계없이 저조도 시나리오에서는 카메라 설정을 많이 제어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수동 모드가 들어오는 곳입니다. 이는 완전한 제어를 제공하므로 일반적으로 좋은 선택입니다. 그러나 수동 사용이 불편하거나 조명 조건의 변화를 다루는 경우에는 대신 조리개 우선을 사용하십시오 .

3. 빠른 렌즈를 사용하세요

다음으로 어떤 렌즈를 사용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절차는 간단합니다. 가장 길고 가장 빠른(예: 조리개가 넓은) 렌즈를 선택하세요 . 저조도 환경에서는 빛을 충분히 받아들이려면 빠른 렌즈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액션 피사체가 멀리 있는 경향이 있으므로 더 긴 초점 거리가 필요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70-200mm f/2.8 렌즈를 사용하는데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하지만 시나리오에 따라 더 오래(또는 더 넓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렌즈가 짧은 쪽에 있는 경우 텔레컨버터를 사용하여 더 넓은 범위를 확보하려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텔레컨버터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텔레컨버터는 카메라와 렌즈 사이에 맞는 확장 장치이며 렌즈의 배율을 높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는 텔레컨버터가 훌륭하게 작동하지만 조명이 어두운 환경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텔레컨버터는 실제로 빛을 희생하므로 어두운 실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가 더욱 확대됩니다.

따라서 더 넓은 범위가 필요한 경우 더 긴 렌즈를 구입하거나 더 넓게 촬영하고 후처리에서 이미지를 자르십시오.

4. 활짝 열어서 촬영하세요

촬영 모드와 렌즈를 선택했다면 이제 촬영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첫 번째 노출 설정은 조리개 이며, 저조도에서 사진을 찍을 때 조리개를 선택하는 것은 쉽습니다.

사용 가능한 가장 넓은 옵션(즉, 일반적으로 f/4, f/2.8 또는 그보다 더 넓은 가장 작은 f-번호)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빛이 가장 많이 들어옵니다(이렇게 하면 셔터 속도를 빠르게 유지하고 ISO를 낮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피사계 심도가 매우 얕아서 이미지 내 선명도 영역이 매우 좁아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맥락에서는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기만 하면 되며, 배경을 약간 흐리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또는 더 바람직합니다).

5. 빠른 셔터 속도 설정

다음으로 셔터 속도를 설정해야 하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셔터 속도가 빠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 피사체가 움직이지 않는 경우 상호 법칙 (렌즈 초점 거리의 반대인 셔터 속도를 선택해야 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사체가 움직이는 경우에는 셔터 속도를 높여야 합니다. 흐려짐을 방지하려면 움직이는 피사체에 필요한 최소값은 1/200초입니다. 거기서 시작해서 가능하다면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의도적으로 움직임을 전달하려는 의도가 아니라면 느린 셔터 속도를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카메라 LCD에서 이미지가 너무 선명해 보이더라도 컴퓨터로 돌아가서 카드에 흐릿한 파일이 가득 차 있는 것을 발견하면 매우 실망할 수 있습니다.

6. ISO를 필요한 만큼 높게 설정하십시오(그러나 더 높지는 않습니다!).

조리개와 셔터 속도를 선택하셨습니다. 이제 ISO를 입력해야 합니다 .

ISO를 선택하는 것이 복잡해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매우 쉽습니다. 적절한 노출을 얻기 위해 필요한 값으로 ISO를 설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

ISO를 크게 향상시켜야 하는 경우에도 놀라지 마십시오. 저는 일상적으로 ISO 1600이나 3200을 사용하고 때로는 ISO 6400으로 설정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다른 시나리오에서는 이렇게 높은 ISO 값을 사용할 생각 조차 하지 않지만 저조도 동작을 촬영할 때는 종종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7. 작업이 시작되기 전에 노출을 테스트하세요.

작업이 시작되면 포기한 채 촬영을 시작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노출을 테스트하고 수정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정된 행사에 일찍 도착하여 좌석(또는 좋은 전망 지점)을 찾고 노출 테스트 촬영에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실내에 있기 때문에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빛이 변하지 않을 것이므로 일반적으로 노출 설정을 지정하고 작업에 집중하는 동안 노출 설정을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물론, 빛이 바뀌면 노출을 테스트하기 위해 자주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8. 실험을 많이 하라

저조도에서 빠르게 진행되는 동작을 포착하려고 할 때 실수를 저지르고, 엉망이 되고, 흐릿하거나 구성이 잘못되거나 순간보다 약간 뒤처진 이미지로 끝나기 쉽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는 무엇입니까? 실험.

처음 몇 장의 사진은 약간 어긋날 수도 있습니다. 너무 느린 셔터 속도를 선택하여 흐려졌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AF 모드가 올바르지 않아 초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완전히 정상입니다. 비결은 계속해서 다른 설정을 시도하는 것입니다. 셔터 속도를 조절해보세요. ISO를 조정하세요. 집중 모드를 변경해 보세요.

그리고 사진을 많이 찍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현장에서 검토해 보세요. 무엇이 효과가 있고 무엇이 효과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이 실습 학습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루고 있는 특정 조명에 어떤 설정이 가장 잘 작동하는지 이해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느새 역동적이고 선명한 액션 장면을 쉽게 포착하게 될 것입니다.

9. 확대

이것은 빠른 팁이지만 중요한 팁입니다.

인상적인 액션 사진을 찍고 싶다면 피사체가 프레임을 채울 때까지 렌즈를 확대하거나 물리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배경을 많이 남기지 마십시오. 피사체는 구성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므로 지배적이어야 합니다. 당신은 큰 방해가 될 여지를 남기고 싶지 않습니다.

(한 가지 예외는 배경을 설정하는 장면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전체 영역을 캡처하기 위해 축소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피크 액션을 기다립니다.

작업이 시작되면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셔터 버튼을 계속 누르고 싶은 유혹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동작을 포착하는 성공적인 방법일 수는 있지만 저는 좀 더 신중한 접근 방식을 선호합니다. 카메라를 기관총으로 쏘는 대신 카메라를 연속 촬영 모드 로 설정한 다음 최고의 액션 순간을 예상합니다.

액션이 시작되면 재빨리 2~4장을 연속으로 촬영한 다음 다시 구도를 잡습니다. 나는 더 많은 조치를 기다리고, 또 다른 흥미로운 일이 발생하면 또 다른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요즘 카메라 버스트 모드는 너무 빨라서 촬영 방식을 까다롭게 선택하지 않으면 몇 분 안에 수백 또는 수천 장의 사진을 쉽게 촬영할 수 있는데, 이는 나중에 정리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11. 모노포드를 사용하세요

실내 스포츠 행사를 관람할 때 카메라를 손에 들고 스릴 넘치는 모든 순간을 포착할 준비가 되어 있으면 안정성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여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삼각대는 너무 크거나 단순히 허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노포드가 등장하는 곳입니다.

모노포드를 휴대용 안정화 친구로 생각하십시오. 삼각대와 비슷하지만 다리가 하나뿐입니다. 이 단순함이 강점입니다. 모노포드는 부피가 크지 않으면서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필수적인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휴대가 간편하고 설치가 빠르며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이제 좋은 모노포드를 어떻게 선택하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튼튼하면서도 가벼운 것을 찾으세요. 다양한 촬영 각도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높이 조절이 중요합니다. 비용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마세요. 모노포드는 일반적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12. 행동의 중단을 무시하지 마십시오

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활동 중 휴식 시간이 사진을 찍기에 좋은 시간인 경우가 많습니다.

"행동 중단"이란 다음 두 번을 의미합니다.

  1. 행사 중 잠시 중단됩니다. 예를 들어, 어려운 체조 동작 후에는 일반적으로 순간적인 자세가 있습니다. 노래하고 춤추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공연자들은 루틴의 일부를 마친 후 포즈를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포즈는 종종 훌륭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피사체가 고정되어 있으므로 흐림 문제가 크게 발생하지 않습니다.
  2. 스포츠 경기의 종료와 같은 실제 휴식입니다. 이러한 휴식 시간에는 훌륭한 샷을 얻을 수 있는 워밍업 훈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자신의 움직임에 대해 좀 더 넓은 범위가 허용되므로 잠재적으로 돌아다니면서 흥미로운 각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부분? 쉬는 시간에 슈팅을 하더라도 훈련 중에 슈팅을 했는지, 실제 경기/시합/대회에서 슛을 했는지는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사실, 1, 2년이 지나면 당신도 아마 기억하지 못할 것입니다!

13. 초점을 맞추세요

조리개를 활짝 열어서 촬영하기 때문에 피사계 심도가 매우 얕아집니다. 이는 초점이 너무 어려워서 놓치면 여지가 없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에 집중해야 할까요? 물론 주제입니다! 피사체가 사람이라면 항상 눈에 집중하세요. 눈이 다른 평면에 있는 경우 가장 가까운 눈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것이 바로 카메라의 자동 초점 모드 에 익숙해지는 것이 유익한 이유입니다 . 카메라에는 고정된 지점에 초점을 맞추도록 설계된 모드가 있습니다(Canon에서는 이를 One-Shot이라고 부르고 Nikon과 Sony에서는 AF-S라고 부릅니다). 카메라에는 움직이는 피사체를 추적하도록 설계된 또 다른 자동 초점 모드가 있습니다(Canon은 이를 AI Servo라고 부르고 Nikon과 Sony는 AF-C라고 부릅니다). 움직이는 피사체의 경우 이 모드는 초기 초점 포인트를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움직일 때 다시 조정합니다. 대부분의 사진가들은 움직이는 피사체의 경우 이 모드를 사용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거의 항상 고정식 자동 초점을 사용하지만, 편한 것을 사용하세요!

초점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되도록 내려야 할 또 다른 결정은 뒤로 버튼 초점을 사용할지 여부입니다 . 일반적으로 카메라는 셔터 버튼을 반쯤 누르면 초점이 맞춰집니다. 그러나 대신 카메라 뒷면에 있는 버튼을 눌러 카메라가 초점을 맞추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사진마다 초점이 자동으로 재설정되지 않기 때문에 이 방법을 선호합니다  . 어느 쪽이든 괜찮지만 뒤로 버튼 초점을 사용하면 카메라 초점을 약간 더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므로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14. 침팬지!

그렇죠, 침팬지를 해주세요 . 이는 카메라의 LCD 화면에서 사진을 보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일부 사진가들은 이러한 관행을 무시하고 이를 침팬지라고 불렀습니다. (아마도 LCD를 보는 사람들이 사진을 보면서 침팬지처럼 "오, 우!" 소리를 내기 때문일 것입니다). 사실 어떤 촬영 상황에서든 LCD를 살펴봐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이 상황에서는 LCD를 살펴보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잘못될 수 있는 일이 너무 많기 때문에 제대로 촬영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노출이 잘못되었거나 초점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셔터 속도에 비해 동작이 너무 빠를 수도 있습니다. 촬영하는 동안 바로잡을 수 있었던 일을 집에 가서 잘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15. 약간의 소음 감소 추가

사진 후처리를 위한 고유한 작업 흐름이 있으므로 여기서는 이에 대해 너무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그러나 이 맥락에서 특히 중요하고 전달하고 싶은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소음을 어느 정도 줄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 이러한 사진에는 높은 ISO를 사용하게 되며 아마도 익숙한 방식과 약간 다른 방식으로 수행해야 할 것입니다.

일반적인 방식으로 Lightroom의 노이즈 감소를 사용하여 시작하십시오 . 휘도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밉니다. (Photoshop 또는 Photoshop Elements를 사용하는 경우 Adobe Camera Raw에 해당 슬라이더가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일반적으로 10-15 범위에서 증가를 적당히 유지하십시오.

그 후에는 배경 소음을 더욱 줄여보세요. 큰 조리개를 사용했기 때문에 사진의 배경은 일반적으로 흐릿하므로 추가 노이즈 감소로 인한 디테일 손실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Lightroom에서는 브러시를 사용하여 선택적으로 노이즈 감소를 칠합니다. Adobe Camera Raw에서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거나 Photoshop으로 이동하여 노이즈 감소 기능이 있는 새 레이어를 만들고 피사체를 마스크할 수 있습니다.

16. 피사체를 선명하게

다음으로, 사진을 선명하게 만드세요 . 단, 한 번에 전부는 아닙니다. 대신 위에서 설명한 노이즈 감소와 같이 이미지에 맞게 조정해야 합니다. 시작하려면 전체 파일에 약간의 선명 효과를 적용하십시오.

그런 다음 피사체에만 선명 효과를 적용합니다. Lightroom에서 브러시를 다시 사용하십시오. 이번에는 선명도 와 선명도 양을 늘립니다. 배경은 그대로 두고 피사체에만 효과를 적용하세요.

Adobe Camera Raw에서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거나 파일을 Photoshop으로 가져와 새 레이어를 만들고 레이어를 선명하게 한 다음 피사체를 제외한 모든 것을 마스크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선명도는 피사체를 좀 더 돋보이게 하고 동작으로 인한 긴장감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쁜 조명에서의 액션 사진: 마지막 말

저조도에서의 사진 촬영은 카메라 장비와 사진 기술에 대한 엄격한 테스트입니다. 빠른 유리와 저조도에서도 잘 작동하는 카메라가 있으면 도움이 되지만 장비가 전부는 아닙니다!

이 기사의 팁을 사용하면 카메라를 설정하고 적절한 노출 설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추려면 연습이 필요하지만, 일단 정말 잘하게 되면 멈출 수 없을 것입니다!

이제 당신에게:

조명이 좋지 않거나 어두운 곳에서 액션을 촬영할 때 사용하는 다른 팁이나 요령이 있나요? 아래 댓글에서 여러분의 생각을 공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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짐 하멜

Jim Hamel은 사진작가 지망생에게 사진 개선을 위한 간단하고 실용적인 단계를 보여주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합니다. 그는 인기 있는 더 나은 사진작가가 되기 위한 31일 과정 을 포함하여 여기 Digital Photography School에서 여러 과정을 창설했습니다 . 그의 저서 Getting Started in Photography 는 많은 사람들이 사진 여행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그의 웹사이트 JimHamelPhotography.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어두운 조명에서의 액션 사진 촬영: 16가지 실용적인 팁

 

Action Photography in Bad Light: 16 Practical T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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