琢光苑(탁광원: 光을 다듬는 곳)

반응형

날아다니는 새 사진을 찍는 방법(12가지 전문가 팁)

 

How to Photograph Birds in Flight (12 Expert Tips)

Experienced bird photographers share 12 handy tips for amazing shots of birds in flight. Anticipate behavior, keep your photos sharp, and more!

digital-photography-school.com

게시자: Bruce Wunderlich

이 문서는 Bruce Wunderlich 및 Prathap DK 의 기여를 통해 2023년 12월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전문가처럼 날아다니는 새의 사진을 찍고 싶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오랫동안 조류 사진작가로서 저는 뷰파인더를 통해 새를 추적하면서 완벽한 새 사진을 찍는 데서 오는 좌절감, 어려움, 즐거움을 다루기 위해 셀 수 없이 많은 시간을 보냈 습니다 .

저는 많은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그리고 즉시 사진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많은 팁과 기술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이 글에서 나는 그 모든 것을 공유하고자 한다. 장비 선택, 위치 선택, 조명, 구도 등 비행 중 새 사진 기본 사항에 대해 모두 설명하겠습니다 .

바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1. 새가 날아다니기에 가장 좋은 위치를 선택하세요

아름다운 날아다니는 새 사진은 당신의 위치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특정 지역에는 새가 전혀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새를 키울 수도 있지만 잘못된 장소에 있거나 사진 접근이 제한된 장소에 있을 것입니다. 내 경험에 따르면 강이나 호수 근처에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새들에게 풍부한 먹이를 제공하고 물가를 따라 다양한 각도로 이동할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가까운 최고의 들새 관찰 장소를 온라인으로 빠르게 검색해 볼 수도 있습니다. 또는 조류 관찰 포럼이나 조류 관찰 데이터가 나열된 조류 관찰 블로그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대상 조류 종에 따라 관심 있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치를 찾았으면 잠시 동안 날아다니는 새들을 관찰해 보세요. 가능한 한 새의 높이에 가깝게 위치할 수 있는 위치(둑이나 언덕)를 찾으십시오. (즉, 아래에서 새를 향해 쏘거나 위에서 새를 향해 아래로 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가능한 한 가장 직접적이고 정면을 바라보는 각도를 원합니다.)

그리고 태양 을 향해 쏘아서는 안 되기 때문에 태양의 위치를 ​​확인하세요 . 당신의 뒤에서 또는 당신의 위치의 왼쪽이나 오른쪽에서 오는 빛이 선호됩니다.

또한 새는 일반적으로 바람을 타고 이착륙하므로, 바람의 방향을 알면 촬영 중인 새의 비행 경로를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행 위치에서 가장 좋은 새를 찾으려면 많은 시행 착오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확인하는 많은 장소는 엉터리일 것입니다. 그러나 아주 가끔씩, 계속해서 다시 돌아올 수 있는 장소를 발견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그럴 만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충분한 위치를 정찰하면 이러한 핫스팟의 좋은 목록을 얻게 될 것입니다!

2. 조명이 가장 좋을 때 촬영하세요

비행 중에 멋진 새 사진을 찍고 싶다면 적어도 막 출발할 때 빛이 가장 좋을 때 밖으로 나가야 합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두운 조명에서 작업하는 요령을 배우게 됩니다. 그러나 초보자로서 어두운 조명에서 촬영하는 것은 어두운 사진을 찍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비행 사진에서 새에게 가장 적합한 조명은 무엇입니까?

흔히 골든아워 라고 불리는 아침과 저녁의 황금빛 빛은 화려하고 부드러운 효과로 완벽합니다. 실제로 일출 후 2시간과 일몰 전 2시간에 촬영하는 한 빛은 멋지게 보일 것입니다. (그러나 위치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새를 정면에서 비추는 것이 아니라 정면에서 비추기를 원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뒤쪽에!).

또한, 공중에 있는 새를 촬영하기 때문에 황금시간대 전후에 촬영하더라도 피사체에 좋은 조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조명이 너무 강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자신을 투명하게 만드세요

대부분의 새는 다양한 수준의 겁을 먹 습니다. 따라서 프레임을 가득 채우는 이미지를 캡처하는 것이 목표라면 가능한 한 자신을 눈에 띄지 않게 만들어야 합니다.

밝은 색상의 옷을 피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새가 서식하는 장소에 접근하거나 자연적인 덮개(예: 나무)를 사용할 때 땅바닥에 낮게 머무를 수도 있습니다. 좀 더 심각해지면 위장복을 입거나, 블라인드를 사용하거나, 심지어 차창에서 사격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새들은 자동차에 덜 신경을 쓰는 경향이 있으므로 평소에는 날아가는 새들 가까이로 운전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장소를 찾았으면 비교적 가만히 있으십시오. 갑자기 움직이지 마십시오. 대신 카메라를 설정할 때 모든 것을 느리고 안정적으로 유지한 다음 가능하면 자리에 앉으십시오(낮은 프로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올바른 장비를 사용하세요

거의 모든 최신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하여 비행 중인 새를 촬영할 수 있지만 최고의 모델은 다음을 제공합니다.

  • 뷰파인더(하늘을 가로질러 날아가는 새를 쉽게 추적할 수 있음)
  • 빠른 연속 촬영 속도(그래서 찰나의 연속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으며 그 중 적어도 하나는 좋아 보일 것입니다)
  • 우수한 고감도 성능( 저조도에서도 노이즈 걱정 없이 카메라의 ISO를 높일 수 있음)
  • 우수한 자동 초점 성능(공중을 헤치고 뛰어다니는 피사체를 추적할 수 있음)

시작할 때 타협해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위의 확인란을 최대한 많이 선택하도록 노력하세요.

또한 일반적으로 다음 네 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최상의 렌즈를 구입하고 싶을 것입니다.

  • 긴 초점 거리(최소 300mm, 500mm 또는 600mm가 더 좋음)
  • 넓은 최대 조리개 (f/4가 이상적이지만 특히 어두운 곳에서 촬영할 계획이 없는 경우 f/5.6-f/6.3도 작동 가능)
  • 날카로운 광학
  • 빠른 자동 초점

이번에도 타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비행 사진 렌즈 중 최고의 새는 수천 달러가 들며 이는 초보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감당할 수 있는 최고의 렌즈를 구입한 다음 잘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또한 튼튼한 삼각대와 좋은 짐벌 헤드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새를 추적하는 동안 설정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물론 덜 비싼 옵션은 팬 헤드이며 잘 작동할 수도 있음). 마지막으로 볼 헤드는 날아다니는 새 사진에 사용할 수 있지만 대형 렌즈에는 그다지 안정적인 솔루션이 아니므로 일반적으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5. 과목을 공부하세요

훌륭한 새 사진작가가 되고 싶다면 새를 연구해야 합니다.

왜? 새를 알면 새의 움직임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새, 특히 왜가리나 독수리와 같은 더 큰 종은 날기 직전에 용변을 봅니다. 이것을 알면 아름다운 이륙 장면으로 변환되는 순간의 경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진을 찍는 동안 이런 공부가 많이 일어날 것입니다. 새를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그들의 행동 습관을 파악하고, 그들이 무엇 을 하는지, 언제 하는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유용한 지식이 많이 축적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도요·물떼새가 일정한 방향으로 해변을 달려 내려가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따라서 날고 있는 겁 많은 도요새의 근접 사진을 찍고 싶다면 방향을 결정하고 해변 아래 위치를 잡고 땅에 올라 그들이 다가올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그것은 해변에서 몇 시간 동안 새를 관찰한 후에 배우는 종류의 것입니다!)

6. 이륙 및 착륙 장면을 촬영하세요.

비행 중인 새 사진이 항상 하늘을 나는 새에 관한 것만은 아닙니다. 아름다운 이착륙 순간을 준비하면서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새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새는 짐을 가볍게 하기 위해 이륙하기 전에 배변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환상적인 도약샷을 얻기 위한 매우 중요한 단서이다. 물론 상황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은 사용자의 위치와 빛의 방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는 새가 종종 바람 속으로 날아가기 때문에 바람의 방향은 더 나은 이륙 및 착륙 샷을 얻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바람의 주요 방향에서 멀어지도록 자세를 취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렇게 하면 새들이 당신을 바라보며 착륙하고 이륙할 것입니다.

이미지 제공: Prathap DK

7. 비행 중 새 카메라 설정을 올바르게 설정하세요.

 

비행 중인 새 사진에 적합한 카메라 설정을 결정하려면 피사계 심도, 선명도 등 예술적 요구 사항과 노출 요구 사항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특히 비행 중인 새에 대한 설정을 선택하는 것은 새를 촬영하기 위한 설정을 선택하는 것과 좀 더 일반적 이기 때문에 다소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

그러나 프로세스를 엄청나게 단순화할 수 있는 몇 가지 권장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조리개 우선 모드를 사용하세요 . 이렇게 하면 조리개와 ISO를 항상 제어할 수 있습니다(ISO를 높이거나 조리개를 넓혀 셔터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둘째, 조리개를 f/8 정도로 설정하십시오. 이것은 렌즈가 가장 선명할 뿐만 아니라 날개 끝에서 날개 끝까지 선명도를 얻기에 충분한 피사계 심도를 제공합니다.

셋째, ISO를 가장 낮은 값(일반적으로 ISO 100 정도)으로 설정합니다. 여기서 목표는 ISO를 높이면 노이즈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 즉, 저조도에서 사진을 찍을 때는 ISO를 높여 셔터 속도를 높여야 합니다.

이제 비행 중인 새 사진의 경우 셔터 속도가 아마도 가장 필수적인 설정일 것입니다. 너무 느리게 설정하면 새의 날개가 흐려지고 거의 좋아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셔터 속도는 최소 1/1000초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1/2000초 이상이면 더 좋습니다. (최소 셔터 속도는 새의 속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왜가리, 거위와 같이 날아다니는 큰 새는 느린 반면, 굴뚝새와 같이 날아다니는 작은 새는 하늘을 쏜살같이 날아갑니다.)

어쨌든 조리개와 ISO를 조절한 다음 카메라가 순전히 노출 고려 사항에 따라 선택하는 셔터 속도를 확인하십시오.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이 셔터 속도가 충분히 빠른가요? 그렇다면 당신은 황금입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면 ISO를 높이거나 조리개를 넓혀서 카메라가 셔터 속도를 높일 수 있을 만큼 충분한 빛을 확보해야 합니다.

조리개를 조정하기 전에 ISO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ISO가 시끄러운 영역으로 슬며시 들어가는 경우에는 너무 시끄러운 이미지를 위험에 빠뜨리기보다는 조리개를 넓히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한 후 빠른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처에 있는 새들의 사진을 몇 장 찍습니다(구성이 잘 될 필요는 없습니다. 목표는 셔터 속도가 충분히 빠르고 조리개가 충분히 좁은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카메라 LCD를 확대하여 모든 것이 잘 보이는지 확인한 다음 날아다니는 새를 즐겁게 촬영해 보세요!

8. 좋은 포커싱 기술을 배우세요

새는 빠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선명한 샷을 얻으려면 진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먼저 카메라를 연속 초점 모드 로 설정해야 합니다 . 이렇게 하면 셔터 버튼을 반누름할 때마다 초점이 맞춰지고, 피사체가 움직일 때 초점이 다시 맞춰 집니다. (Nikon과 다른 많은 제조업체에서는 이 모드를 "AF-C"라고 부르지만 Canon에서는 "AI Servo"라고 부릅니다.)

카메라를 연속 촬영 모드라고도 하는 가장 빠른 연사 모드 로 설정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새가 날아갈 때 일련의 이미지를 연속적으로 빠르게 캡처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카메라의 추적 AF 영역 모드를 활성화하고 싶을 것입니다. 새가 왼쪽, 오른쪽, 위아래로 날아가는 동안에도 프레임을 통해 새를 추적하도록 카메라에 지시합니다. 세부 사항은 카메라에 따라 다르지만 어떤 형태의 "추적"이 트릭을 수행해야 합니다. 또한 카메라가 이를 제공하는 경우 프레임을 통해 새의 눈을 구체적으로 식별하고 추적하는 동물 Eye AF를 활성화해 보세요.

그런 다음 카메라가 설정되면 새가 a) 자리에 앉아 이륙하려고 할 때 또는 b) 멀리 멀리 날아갈 때 새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합니다. 셔터 버튼을 반쯤 누르고 새가 이륙하거나 가까이 다가올 때마다 계속 추적하세요. 새가 주요 영역으로 날아오면 셔터 버튼을 완전히 누르고 연사를 발사하세요. 손가락이 교차합니다! –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몇 가지 추가 팁:

새가 날아갈 때 촬영을 멈춘 후에도 계속 패닝하세요. 이 후속 동작은 갑작스럽게 정지하는 것보다 마지막 이미지의 초점을 더 잘 유지합니다.

또한 새가 날아갈 때 패닝할 때 패닝 속도를 새의 속도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강제로 셔터 속도를 낮추더라도 완벽한 패닝을 사용하면 배경이 흐려지는 동안 새의 선명도가 유지됩니다.

조감도의 초점을 맞추고 선명하게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이것이 핵심입니다. 설정을 손으로 잡는 경우 왼손을 렌즈 배럴 아래에 두고 팔꿈치를 몸에 가깝게 유지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카메라를 최대한 안정적으로 조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서 있는 경우 다리를 벌려 튼튼한 베이스를 만드세요.

마지막으로, 한동안 위치와 자세를 유지할 계획이라면 삼각대를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면 특히 매우 무거운 렌즈를 사용하는 경우 카메라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대조되는 배경을 기다리세요

비행 중인 새 사진에 대한 이전 팁에서 저는 초점을 올바르게 맞추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 사진에서 매우 귀중한 항목을 하나 더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대조되는 배경을 찾고 있습니다.

초점을 고정하기 위해 새를 추적하고 있지만 렌즈는 초점을 찾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초점 시스템은 피사체를 정확하게 포착하기 위해 피사체와 배경 사이에 충분한 대비가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새가 푸른 하늘과 같은 깨끗한 배경을 향해 날아갈 때 자동 초점 시스템이 초점을 고정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따라서 왼쪽과 오른쪽으로 사격하는 대신 새가 대조되는 배경을 가로질러 날아갈 때까지 기다리거나 다음에 새가 날아갈 때 배경이 훨씬 더 대비되도록 위치를 바꾸십시오.

                                                                                  이미지 제공: Prathap DK

10. 천천히 나는 새부터 시작하세요

적절한 기술을 실제로 이해하지 못한 채 날아다니는 새를 촬영하기로 결정하면 종종 실망스러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손 잡기와 초점 맞추기 기술은 배우기 어렵지 않지만 시간이 걸립니다. 이러한 기술을 익히는 데 있어 연습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따라서 이를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지만 제대로 하고 싶을 것입니다.

즉, 하늘을 날아다니는 명금부터 시작하지 마세요. 대신, 백로나 왜가리처럼 천천히 나는 새부터 시작해서 점점 더 높이 올라가세요!

 
                                                                                       이미지 제공: Prathap DK

11. 강력한 구성을 목표로 하세요

초보 새 사진작가에게는 구도를 잡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걱정하지 마십시오. 비행 장면에서 일관되게 좋은 구도의 새를 포착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본 규칙이 있습니다.

첫째, 새(또는 새의 눈)를 정중앙이 아닌 프레임의 3분의 1 지점에 배치하라는 삼등분 법칙을 항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나는 또한 새의 뒤쪽보다 앞쪽에 더 많은 공간을 두도록 촉구하는 공간의 법칙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좋은 지침은 새 앞쪽에 최소 2~3배의 공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는 도움이 됩니다. 어쨌든 당신은 3분의 1의 법칙을 따릅니다!).

또한 대부분의 비행 중인 새 사진에는 새 한 마리만 포함되어 있지만, 두세 마리의 새를 동시에 촬영하여 독특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경우를 찾아보세요.

12. 관점을 조정하세요

종종 날아다니는 새의 좋은 사진과 나쁜 사진의 차이는 관점에 따라 결정됩니다. 새가 아래에서 잡혔나요? 정면으로? 눈높이에서? 관점을 바꿀 때마다 효과는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머리 바로 위에서 날아다니는 새를 촬영하는 것은 가로질러 날아가는 새와는 다른 효과를 줍니다. 당신을 향해 날아가는 새의 사진은 당신에게서 멀어지는 새의 사진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날아가는 새를 눈높이에서 촬영하면 친밀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촬영할 때 단일 관점에 안주하지 마십시오. 상황을 바꿔보세요!

                                                                                            이미지 제공: Prathap DK

비행 중인 새 사진: 마지막 말


날아다니는 새 사진을 찍는 것은 쉽지 않으며, 완벽한 사진을 찍으려면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한번 제대로 해보시면 푹 빠지실 겁니다!

그러니 이 팁을 기억하고 카메라를 가지고 나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이제 당신에게:

다음 중 어떤 조언을 사용할 계획인가요? 어떤 새를 촬영할 계획인가요? 아래 댓글에서 여러분의 생각을 공유해 주세요!

 

팁 및 튜토리얼 카테고리 에서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세요.

브루스 분더리치

오하이오주 마리에타 출신의 사진작가입니다. 그는 1970년대 10대 때부터 사진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이후로 계속 예술을 열정적으로 공부해 왔습니다. Bruce는 최근 오하이오주 로건 근처 Hocking Hills에서 열린 2014 Shoot the Hills 사진 공모전에서 Photographer's Choice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또한 기본적인 디지털 사진에 대한 현지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Flickr 에서 Bruce의 사진을 확인하세요.

날아다니는 새 사진을 찍는 방법(12가지 전문가 팁)

 

How to Photograph Birds in Flight (12 Expert Tips)

Experienced bird photographers share 12 handy tips for amazing shots of birds in flight. Anticipate behavior, keep your photos sharp, and more!

digital-photography-school.com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