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진작가가 알아야 할 13가지 구도 규칙
13 Composition Rules Every Photographer Should Know
Discover 13 handy rules of composition. Create beautiful photos with the rule of odds, the rule of space, leading lines, and much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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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자: Elizabeth Half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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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라운 구성을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까 ? 나 거기 가봤 어. 작곡은 마스터하기 까다로운 주제입니다. 일부 사진 작가는 제한적인 성공에도 불구하고 기술을 개발하는 데 수년을 보냅니다.
다행히도 좋은 작품을 만드는 것은 생각만큼 어렵지 않습니다. 아티스트들은 많은 연습 없이도 균형, 흐름, 영향력 및 아름다움을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규칙(실제로는 지침)을 개발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13가지 사진 구도 규칙을 공유합니다. 이 규칙은 모두 이미지 정렬을 개선하기 위해 시도되고 테스트된 방법입니다. 그러니 기사를 읽어보세요. 규칙을 기억하세요. 그리고 사진이 어떻게 변하는지 지켜보세요!
1. 삼등분의 법칙
삼등분 법칙은 현존하는 가장 유명한 구성 규칙이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균형 잡히고 역동적인 구성을 만드는 훌륭한 방법이며 익히기가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작동하나요?
3분의 1의 법칙은 주요 구성 요소를 프레임의 1/3 지점에 배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도움이 되는 편리한 눈금선 세트도 함께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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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해변의 일몰 장면을 촬영하는 경우 수평선을 프레임 중앙에 두는 대신 위쪽 1/3 또는 아래쪽 1/3 격자선을 따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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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들판에 있는 나무 무리를 촬영하는 경우 나무를 사진 중앙에 두는 대신 오른쪽이나 왼쪽 가장자리에서 1/3 지점에 나무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주 피사체를 두 눈금선의 교차점(예: 두 이미지 가장자리에서 1/3 지점)에 배치할 수 있으면 훨씬 더 강력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삼분할 구성은 균형 잡힌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정적인 느낌이 아닌 역동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시청자가 장면에 더 잘 몰입할 수 있습니다. 좋은데요, 그렇죠?
2. 대칭
대칭은 프레임 전체에 걸쳐 반사되는 영역을 나타냅니다. 이는 긴장감이 많이 느껴지는 강력한 얼굴 이미지를 생성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너무 정적인 사진을 만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위의 삼등분 법칙에 대한 논의 참조). !).
가로 축에 반사되는 피사체를 포함하여 세로 대칭을 만들 수 있고, 세로 축에 반사되는 피사체를 포함하여 가로 대칭을 만들 수 있으며, 대각선에 반사되는 피사체를 포함하여 대각선 대칭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떤 옵션이든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각 효과는 서로 다른 결과를 제공하므로 실험을 통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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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칭을 사용할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은 실제로 대칭적인 대상을 찾는 것 입니다 . 하지만 완벽하지는 않지만 대략적인 대칭 요소를 사용하여 대칭 효과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예를 들어, 나무는 대략 대칭적인 피사체이므로 하나를 프레임 중앙에 배치하여 구성을 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문가 팁: 가장 매력적인 결과를 얻으려면 프레임을 대칭 요소로 채우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실제로 가까이 다가가거나 망원 렌즈를 사용하여 실제로 펀치를 날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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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레이어링
사진은 단순한 이미지가 아닙니다. 보는 사람의 눈을 안내하는 깊이, 질감, 레이어를 가질 수 있습니다. 레이어링의 개념은 말 그대로 사진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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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사진을 전경, 중간, 배경 등 여러 레이어가 있는 무대로 생각해 보세요. 이것은 단지 임의적인 구분이 아닙니다. 깊이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요소를 배치할 수 있는 전략적 영역입니다.
예를 들어 해변 장면을 생각해 보세요. 전경은 조개껍질과 자갈로 채워질 수 있습니다. 당신의 미드그라운드? 아마도 거품이 이는 파도나 아이들이 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은 불타는 듯한 일몰이나 수평선까지 뻗어 있는 바다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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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단 3개의 레이어로 제한하지 마세요. 레이어가 많을수록 이미지에 복잡성과 풍부함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일반적으로 "배경"이라고 부르는 여러 줄의 나무와 같이 단일 "영역" 내에서도 여러 레이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레이어가 멀리 떨어져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괜찮아요! 멀리 있는 레이어도 구성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나무줄기와 산맥 뒤에 스카이라인이 있나요? 그것은 시선을 끌고 보는 사람의 관심을 유지하는 다층적인 사진입니다.
4. 확률의 법칙
확률의 법칙은 가장 즐거운 구성에는 홀수 개의 요소가 포함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도요새 무리를 촬영하는 경우 도요새 3개 , 5개 또는 7 개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골 풍경을 촬영하는 경우에는 1개, 3개 또는 5개의 전화선, 곡물 사일로 또는 헛간을 포함하고 싶을 것입니다 . 평평한 음식을 촬영하는 경우 포도, 블루베리 또는 오렌지 3개, 5개, 7 개 또는 9개 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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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작가들은 확률의 법칙을 효과적인 구성 기법으로 만드는 이유에 대해 논쟁을 벌입니다. 물론 이는 항목을 그룹화하는 우리의 능력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두뇌는 쌍으로 그룹화되므로 짝수 항목은 쉽게 그룹화할 수 있지만 홀수 항목은 항상 최종 요소를 제외하므로 시청자의 참여도가 높아집니다.
확률의 법칙은 정물 사진, 음식 사진, 제품 사진 작가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3개, 5개 또는 7개의 꽃병을 포함하도록 정물화 배열을 조정하는 것은 쉽고 결과 구성은 놀라워 보입니다 .
물론 이 규칙을 사용하여 풍경, 그룹 초상화, 건축 이미지까지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히 요소 수를 세고 필요에 따라 개체를 제외하거나 포함시킨 다음 최종 이미지를 캡처하세요.
5. 네거티브 스페이스
네거티브 공간은 다음과 같이 이미지의 비어 있는 영역을 나타냅니다 .
- 하얀 하늘
- 넓은 바다
- 금속 건물의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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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거티브 공간은 다음과 같이 질감이 너무 심해서 비어 있는 느낌이 드는 영역으로 구성될 수도 있습니다.
- 벽돌 벽
- 잎이 무성한 나무의 서
- 잔디밭
그렇다면 구성의 법칙은 무엇인가? 단순함: 최고의 이미지에는 보는 사람의 호흡을 돕기 때문에 여백이 많이 포함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즉, 너무 많은 활성 공간(예: 포지티브 공간 )을 사용하여 사진을 구성하지 마십시오. 결과는 압도적으로 느껴질 것입니다. 대신 악보의 음표와 쉼표처럼 긍정적인 공간과 부정적인 공간을 혼합하여 제공하세요.
여기서 멋진 기술 중 하나는 구성의 초점인 주 피사체를 찾은 다음 이를 여백으로 둘러싸는 것입니다. 네거티브 공간은 보는 사람을 주요 피사체로 향하게 하며 구도는 훨씬 더 강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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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생기 있고 평화로운 구도를 만들고 싶다면 하나의 주요 피사체를 선택한 다음 이미지의 나머지 부분을 여백으로 채워 보십시오. 최종 구성은 아름답고 미니멀하게 보일 것입니다!
6. 전경 관심
풍경 사진을 보고 바로 그 속으로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을 받은 적이 있습니까? 이는 전경 관심이라는 기술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본질적으로 이는 바위, 꽃, 시냇물 등의 물체를 카메라 가까이, 촬영 전경에 배치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주제는 눈이 배경으로 시선을 돌리기 전에 주의를 사로잡습니다. 그것은 메인 이벤트를 위해 청중을 따뜻하게 만드는 오프닝 공연과 같은 시각적인 것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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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가지 주목할 점은 렌즈 선택의 중요성입니다. 광각 렌즈는 여기서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 전경 요소와 배경을 모두 하나의 프레임에 캡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진정한 몰입감을 주는 깊이감과 3차원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조리개 설정도 큰 역할을 합니다. 전경부터 배경까지 모든 것에 초점을 맞추려면 좁은 조리개가 필요합니다. f/16 이하를 생각해보세요. 하지만 주의 깊게 집중할 준비를 하세요. 약간의 실수로 인해 전경이나 배경이 흐려질 수 있습니다. 연습이 필요한 곳이므로 실험을 주저하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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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이 기술은 풍경 사진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을 제한하지 마십시오. 도시 풍경, 거리 사진 및 기타 장르에서도 효과적입니다. 본질적으로 사진에 깊이를 더하고 싶을 때마다 전경의 관심도를 생각해보세요.
7. 공간의 법칙
공간의 법칙은 인물 사진가, 이벤트 사진가, 야생 동물 사진가, 조류 사진가, 심지어 자동차 사진가, 즉 인간, 동물 또는 움직이는 피사체를 다루는 모든 사진가 그룹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구성 기술입니다.
왜? 공간의 법칙에 따르면 주제 공간은 다음 중 하나에 제공되어야 합니다.
- 들여다보다
- 로 뛰어 들다
앉은 새의 사진을 찍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3분할 법칙(위)을 따르면 새를 프레임의 3분의 1 지점에 배치하고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빈 공간을 바라보아야 할까요? 아니면 새가 프레임 가장자리를 바라보아야 할까요?
공간의 법칙에 따라 새는 프레임의 가장자리가 아닌 빈 공간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이미지가 더 개방적이고 덜 비좁게 느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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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찬가지로 움직이는 비행기를 촬영하는 경우 공간의 법칙에 따라 비행기 앞에는 빈 하늘이 많이 포함되고 뒤에는 하늘이 거의 없어 주 피사체가 '움직일' 공간이 확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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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이 문서의 다른 구성 지침과 마찬가지로 항상 공간 규칙을 따를 필요는 없습니다. 피사체 앞이 아닌 뒤에 네거티브 공간을 추가하면 흥미로운 긴장감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공간의 법칙은 잘 작동 하므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8. 리딩라인
유도선은 장면 주위로 시선을 이끄는 요소이며 흐름을 만들고 깊이를 추가하며 주요 피사체를 강조하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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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경 사진가는 보는 사람을 전경에서 배경으로 안내하기 위해 유도선을 자주 사용합니다. 사진가는 산, 나무, 일몰 등의 피사체를 배경으로 장면을 배치한 다음, 보는 사람의 시선을 안내하는 일종의 전경 선을 찾습니다. 결과 이미지는 깊이가 풍부하고 전경에서 배경으로의 흐름이 풍부하며 배경 피사체가 꼭 필요한 강조점을 얻습니다.
일반적인 선행 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도로
- 떨어진 통나무
- 강하
- 모래 속의 선
- 얼음에 균열
- 들쭉날쭉한 바위
즉, 리딩 라인은 인물 사진, 거리 사진, 건축 사진 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뻗은 팔은 거리 장면을 통해 피사체 간의 상호 작용으로 시선을 이끌 수 있는 반면, 미묘하게 구부린 손은 보는 사람을 인물 피사체의 얼굴로 이끌 수 있습니다.
선도선을 시작하기 시작하면 선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포기하지 마십시오. 관련 라인을 찾도록 정신을 훈련하면 머지않아 어디에서나 해당 라인을 보게 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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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이상한 사람
패턴은 매력적입니다. 시각적으로 즐거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리듬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패턴을 깨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속담에 나오는 기계의 렌치, 이상한 것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 테이블 위에 숟가락을 놓는 것을 상상해 보세요. 완벽하게 정렬되어 거의 최면에 가까운 패턴을 만듭니다. 하지만 그러면 숟가락 하나를 칼로 교체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즉시 관심을 끄는 초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이 작동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글쎄요, 뇌는 퍼즐을 푸는 것을 좋아합니다. 패턴은 일종의 시각적 리듬을 제공합니다. 그 패턴의 중단? 주의를 집중하게 만드는 건너뛴 비트와 같습니다. 보는 사람의 눈은 휴식 시간부터 시작하여 이리저리 움직여 패턴의 나머지 부분을 탐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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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개념은 테이블 위의 무생물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한 무리의 새가 반대 방향으로 날아가고 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또는 빨간색 자동차로 가득 찬 거리와 노란색 자동차 한 대가 눈에 띕니다. 이러한 패턴 중단은 주변 세계에서 유기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에 패턴을 발견하면 이를 깨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정물화를 세우거나 자연 속을 헤매고 있을 때 이상한 것을 찾아보세요. 이는 주의를 끌고 사진을 돋보이게 만드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10. 대각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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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각선은 프레임을 대각선으로 자르고 시선을 어떤 쪽으로 유도하지 않는다는 점을 제외하면 유도선과 같습니다 .
대신 대각선을 사용하여 움직임, 흐름 또는 에너지 감각을 만들어내고 종종 아름다운 결과를 얻습니다.
따라서 카메라를 들고 밖에 나갈 때는 기울어진 나무, 집 지붕, 건물 난간 등 기울어진 물체를 찾아보세요. 그런 다음 각도를 변경하고, 확대하고, 뒤로 물러나는 등 사진에 포함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을 수행하세요. 가까이 다가가 프레임을 대각선으로 채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항상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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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좋은 대각선을 찾을 수 없다면 언제든지 카메라를 기울여 직접 대각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약간 틀에 얽매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사진에 많은 에너지를 불어넣을 것입니다!
11. 삼각형
계속해서 구성에서 삼각형의 개념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모양은 사진 요소를 구성하는 강력한 프레임워크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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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삼각형이냐고요? 그들은 균형감과 안정감을 만들어냅니다. 게다가 사진에 역동성을 더해줍니다. 세 개의 모서리와 연결선이 관객의 눈을 끊임없이 순환하며 안내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시선은 완전히 멈추지 않고 한 요소에서 다른 요소로 이동합니다.
삼각형을 찾는 것은 처음에는 까다로울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더 쉬워집니다. 그리고 그것은 건축학적 특징과 같은 명백한 삼각형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어수선한 시장이나 번화한 거리에서도 여러 사람들이 삼각형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각도를 조정하면 갑자기 역동적이고 균형 잡힌 사진의 구도를 잡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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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공원에 있는데 벤치, 나무, 가로등 기둥이 보인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세 가지 요소가 프레임 내에서 삼각형을 형성하도록 배열하세요.
이 기술은 패턴을 인식하고 그 패턴을 활용할 수 있는 위치를 잡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다음에 사진 구도를 잡을 때 숨겨진 삼각형을 찾아보세요. 사람, 건물, 자연 요소 등 무엇으로 구성되었든 보는 사람에게 혼란을 주지 않으면서 구성에 복잡성을 더해 줍니다.
12. 황금비율
황금비는 1.618로, 자연에서 끊임없이 나타나는 숫자 이며 구성 요소에 포함되면 매우 기분 좋게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합니까? 글쎄, 황금 비율을 사용하여 간격을 두고 격자를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 이는 삼등분의 법칙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목표는 핵심 요소를 눈금선을 따라 배치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중앙이 약간 더 압축되어 있습니다.
황금 비율을 사용하여 노틸러스 껍질의 소용돌이처럼 보이는 황금색 나선형 오버레이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주요 구성 요소를 나선형으로 정렬하여 비정상적으로 역동적인 사진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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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사진작가는 황금 비율 격자를 사용하기가 훨씬 쉽다고 생각하지만, 구도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싶다면 황금 나선을 기억한 다음 적합해 보이는 구도를 찾으십시오. (참고: 황금색 나선형을 완벽하게 반영하는 요소 배열을 찾는 것은 어렵습니다. 대신 나선형을 대략적으로 따르는 요소를 검색하십시오. 여전히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좌절감은 조금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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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프레임 속의 프레임
다음은 사진작가와 인스타그래머 모두가 즐겨 사용하는 "프레임 내 프레임" 기술입니다. 사진에 담아보세요. 캡처하고 싶은 아름다운 건물이 있습니다. 이제 그 건물을 아치형 통로나 창틀 안에 맞추는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당신이 한 일은 주요 주제에 대한 "프레임"을 생성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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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입구는 역사적인 건물에 추가적인 맥락을 제공할 수 있고, 나뭇가지가 산 풍경에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깊이를 만들어 시청자의 시선을 피사체로 바로 끌어당깁니다.
그러나 문제는 이러한 기회를 포착하는 데 있습니다. 피사체뿐만 아니라 환경 내의 잠재적인 프레임도 볼 수 있도록 눈을 훈련해야 합니다. 피사체 주위를 둘러보세요. 때로는 훌륭한 프레임 요소가 단 몇 걸음 거리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기술을 알게 되면 어디에서나 프레임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도시 경관을 구성하는 다리일 수도 있고, 산책로를 구성하는 돌출된 나무일 수도 있습니다. 연습을 하면 이 기술을 일상적인 촬영에 자연스럽게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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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구성 규칙: 최종 단어
자, 거기 있습니다:
사진에서 가장 유용한 구도 규칙 13가지 아니요, 모든 규칙을 다루지는 않았지만 이것이 큰 규칙입니다. 몇 가지만 기억할 수 있다면 작곡이 비약적으로 향상될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기술을 한 번에 적용할 수 없더라도 당황하지 마십시오. 작곡을 마스터하는 것은 목적지가 아닌 여정입니다. 노련한 사진작가라도 셔터를 누를 때마다 배우면서 지속적으로 기술을 연마합니다.
이 규칙의 아름다움은 무엇입니까? 그것들은 지침과 더 비슷합니다. 경험이 쌓이면 이를 부수거나 구부릴 수 있는 자신만의 창의적인 방법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먼저 그들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니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어보세요. 이러한 규칙을 테스트하고, 수정하고,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어 보세요. 세상은 당신의 독특한 렌즈를 통해 포착되기를 기다리는 장면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제 당신의 흔적을 남길 시간입니다.
행운을 빌며 작곡을 즐기세요!
어떤 구성 규칙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어느 것을 사용할 계획인가요? 아래 댓글에서 여러분의 생각을 공유해 주세요!
팁 및 튜토리얼 카테고리 에서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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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리다주 올랜도에 거주하는 사진작가 이자 광고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 입니다 . 그녀는 2010년에 dPS에 첫 번째 기사를 썼습니다. 그녀의 가장 인기 있는 기사는 10만 주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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