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명한 풍경 얻기: 과초점 거리 및 조리개 선택
게시물 작성자: Elliot Hook

지속적으로 선명한 풍경 사진을 캡처할 수 있도록 피사계 심도 와 과 초점 거리 를 마스터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십니까 ?
당신은 바로 이곳에 왔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초초점 거리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려드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작업을 마치면 자신의 풍경 사진 에 자신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시작하자.
풍경 사진을 선명하게 유지: 피사계 심도
멋진 풍경 사진은 일반적으로 모든 핵심 요소가 선명합니다.
여기에는 카메라에서 불과 몇 미터 떨어진 전경 개체와 수 킬로미터 떨어진 배경 요소가 포함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그처럼 완벽한 앞뒤 선명도를 얻을 수 있습니까?
피사계 심도가 관심 있는 모든 것을 적절하게 선명하게 렌더링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큰지 확인합니다.
설명하겠습니다:
풍경 내의 개별 지점에 초점을 맞추면 센서와 평행한 초점 평면이 생성됩니다.
그 비행기 앞과 뒤의 모든 것은 기술적으로 초점이 맞지 않습니다. 그러나 초점이 맞지 않더라도 물체가 수용할 정도로 선명 하게 나타나는 영역이 있습니다 !
그 영역은 피사계 심도입니다 .
다시 말해, 피사계 심도는 초점 지점에서 바깥쪽으로 이동하는 장면 내에서 허용되는 선명도의 범위입니다.
예를 들어 아래 그래픽에서 카메라는 바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초점면은 해당 암석의 센서와 평행하게 위치하며, 피사계 심도의 가장자리를 형성하는 허용 가능한 선명도의 한계는 해당 평면의 앞뒤에 있습니다.
그 카메라의 셔터 버튼을 누르면 날카로운 바위가 있는 사진이 찍힐 것입니다. 첫 번째 나무의 앞면은 날카로울 것이고 나머지 나무는 부드러움으로 사라질 것입니다.
말이 됩니까?
피사계 심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지금까지 피사계 심도를 고정된 속성처럼 이야기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피사계 심도는 세 가지 주요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초점 거리
- 구멍
- 카메라와 초점 사이의 거리입니다.
다음부터 시작하여 이러한 각 요소가 피사계 심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초점 거리
짧은 초점 거리(예: 20mm)는 긴 초점 거리(예: 400mm)보다 더 깊은 피사계 심도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광각 렌즈로 전체 장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쉽지만 장망원에서는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물론 초점 거리를 변경하면 시야와 구도가 변경되므로 초점 거리를 조정하여 피사계 심도를 변경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대신 초점 거리를 선택하고 구도의 구도를 잡은 다음 이 목록의 다음 요소를 사용하여 완벽한 피사계 심도를 얻으십시오.
구멍
f/16과 같은 더 좁은 조리개 는 깊은 피사계 심도를 생성합니다. f/2.8과 같이 더 넓은 조리개를 사용하면 피사계 심도가 얕아집니다.
따라서 매우 선명하고 깊은 피사계 심도 촬영을 원하는 경우 좁은 조리개를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나 조심하십시오. 극도로 좁은 조리개는 회절 이라고 하는 광학 효과의 영향을 받아 이미지 선명도가 저하됩니다. 따라서 조리개를 사용하여 피사계 심도를 조정해야 하지만 흐릿한 부분에 주의하십시오.
초점까지의 거리
초점이 카메라에 가까우면 피사계 심도가 더 얕아집니다. 초점이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더 깊은 피사계 심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멀리 있는 피사체를 촬영하면 전체 장면을 선명하게 만드는 것이 훨씬 더 쉬워집니다!
다시 말해:
피사계 심도를 높이려면 더 먼 피사체를 선택하거나…
...또는 백업하여 더 넓은 장면의 구도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요소 가 함께 작용 하여 피사계 심도를 결정합니다.

어떤 요소도 다른 요소보다 중요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피사계 심도 방정식의 세 가지 변수입니다.
따라서 깊은 피사계 심도를 원하면 좁은 조리개를 사용 하거나 피사체에서 더 멀리 이동 하거나 광각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우 깊은 피사계 심도를 위해 이 세 가지를 모두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얕은 피사계 심도를 원한다면 넓은 조리개를 사용 하거나 피사체에 더 가까이 이동 하거나 망원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초점 거리로 전체 장면을 선명하게 유지
전면에서 후면으로의 선명도를 사용하여 장면을 캡처하는 것이 막막하다면 다음과 같은 또 다른 핵심 개념을 이해해야 합니다.
과초점 거리.
과초점 거리는 피사계 심도 를 최대화 하는 초점입니다 .
사실, 과초점 거리에 초점을 맞추면 가장 가까운 전경 피사체에서 가장 먼 배경 요소까지 전체 장면이 선명하다는 것을 종종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래픽을 보십시오.

초점이 맞춰진 지점(또는 평면)부터 영역이 어떻게 선명한지 보이시나요?
그것이 바로 초초점 거리가 당신을 위해 할 일입니다.
이것이 풍경 사진가 들이 초초점 거리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 하는 이유입니다.
좁은 조리개를 선택하고 초점을 과초점 거리로 이동하면 전체 장면을 초점으로 렌더링하여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과초점 거리에 초점을 맞출 때 허용 가능한 선명도 한계는 과초점 거리의 절반입니다.)
이제 다음 사항이 궁금할 것입니다.
촬영할 때 과초점 거리는 어떻게 결정합니까?
기술적으로 정신적 계산을 할 수 있지만 이것은 꽤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는 초초점 거리 차트 또는 계산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PhotoPills 와 같이 이를 위한 많은 앱이 있음 ).
결국 일반 조리개와 초점 거리에 대한 과초점 거리를 직관적으로 식별할 수 있으므로 앱을 사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조리개 선택과 회절의 위험성
이제 알다시피 좁은 조리개는 피사계 심도를 깊게 합니다.
따라서 전체 장면을 선명하게 하려면 일반적으로 좁은 조리개가 필요합니다.
불행히도 조리개를 선택하는 것은 f/22를 다이얼링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회절 덕분에 이렇게 좁은 조리개를 설정하면 전체 장면에 초점을 맞출 수 있지만 여전히 흐릿한 이미지가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 이미지는 f/8(왼쪽)과 f/16(오른쪽)으로 촬영한 동일한 장면을 비교한 것입니다.

서리가 내린 고사리 잎은 여기서 전경 관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두 이미지 모두 브라우저 보기를 위해 크기를 조정하고 압축할 때 완벽하게 선명하게 보이지만 아래의 각 이미지에 대한 100% 자르기는 세부 사항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오른쪽 이미지(f/16에서 촬영)가 왼쪽 이미지(f/8로 촬영)보다 흐릿한 것이 보이시나요?
그것은 직장에서의 회절입니다.
그리고 문제의 장면에 대해 두 조리개 모두 고사리 잎 앞에서 무한대로 확장되는 피사계 심도를 생성했습니다.
(즉, 흐릿함은 피사계 심도와 관련이 없습니다 .)
회절은 조리개가 작아지면 모든 렌즈에서 문제가 되지만 값싼 렌즈에서 더 두드러집니다. 일반적으로 렌즈 성능 측면에서 스위트 스폿은 f/8에서 f/11 사이입니다.
따라서 조리개를 선택할 때 렌즈를 가능한 한 스위트 스폿에 가깝게 유지하면서 충분한 피사계 심도를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경을 선명하게 만들기: 결론
이제 이 기사를 마치셨으니 과초점 거리, 조리개 선택, 그리고 그것들이 서로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 것이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멋진 과초점 거리 앱을 찾으십시오.
그리고 작은 구멍을 피하는 것을 기억하십시오(회절을 일으키기 때문에).
그렇게 하면 일관되게 선명한 풍경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당신에게:
풍경 사진을 선명하게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까? 불충분한 피사계 심도가 원인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면 회절인가? 아래 댓글에 여러분의 생각을 공유해주세요!
목차
풍경 사진
-
일반
-
준비
-
설정
-
풍경 사진에서 초점을 맞추는 5가지 팁
-
선명한 풍경 얻기: 과초점 거리 및 조리개 선택
-
-
조명
-
구성
-
GEAR
-
ADVANCED GUIDES
-
CREATIVE TECHNIQUES
-
POST-PROCESSING
-
INSPIRATION
팁 및 자습서 카테고리 에서 자세히 알아보기
Elliot은 또한 Twitter , Flickr 및 500px 에서 그의 웹사이트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사진기초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을 잘 찍기 위한 10가지 팁사진을 잘 찍기 위한 10가지 팁 (2) | 2024.02.14 |
---|---|
더 나은 풍경 사진을 위한 10가지 팁 (0) | 2024.02.08 |
바로 지금 이 순간! 핸드폰으로 DSLR급 사진찍는 방법 7가지 (2) | 2024.02.05 |
좋아요♥를 부르는 인스타그램 사진 찍기 (2) | 2024.02.04 |
[사진강좌12] 카메라 위치에 따른 사진의 변화 : 아이레벨 · 하이앵글 · 로우앵글 (0) | 2024.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