琢光苑(탁광원: 光을 다듬는 곳)

반응형

서울 여행 가이드: 가을에 꼭 가봐야 할 단풍 명소 10곳

 

서울 여행 가이드: 가을에 꼭 가봐야 할 단풍 명소 10곳

기온이 내려가기 시작하면서, 가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게 느껴지는 요즘, 매년 가을이 오면 울긋불긋한 옷으로 갈아입은 서울과 서울 근교의 아름다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어요. 알록달록한

kr.trip.com

목록

  • 1. 창덕궁, 비밀의 정원
  • 2. 경복궁
  • 3. 남산공원 + N서울타워
  • 4. 덕수궁 돌담길
  • 5. 이화여자대학교
  • 6. 서울숲
  • 7. 남이섬
  • 8. 아침고요수목원
  • 10. 내장산
 
 

기온이 내려가기 시작하면서, 가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게 느껴지는 요즘, 매년 가을이 오면 울긋불긋한 옷으로 갈아입은 서울과 서울 근교의 아름다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어요. 알록달록한 단풍나무가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뽐내는 최고의 시기죠.

서울의 단풍철은 10월 중순부터 11월 중순이에요. 단풍의 절정을 눈에 담을 수 있는 이 시기를 꼭 기억해, 추천하는 단풍 명소 10곳을 방문해 보세요. 그 어느 곳에서보다 서울의 아름다운 단풍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단풍 맛집이랍니다. 찬란한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그곳, 트립닷컴과 함께 확인해봐요!

1. 창덕궁, 비밀의 정원

 

서울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화려한 단풍나무를 감상할 수 있는 창덕궁과 궁 안 ‘비밀의 정원’ 후원은 꼭 가봐야 할 곳이에요.

궁 내부와 외부에는 계절에 따라 색이 바뀌는 나무가 곳곳에 심겨 있어, 한국 궁궐만의 전통 건축물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모습을 눈에 담을 수 있답니다. 매년 단풍나무와 은행나무가 물드는 가을이 되면, 눈에 보이는 곳곳이 붉고 노랗게 물든 아름다운 풍경의 정취를 마주할 수 있죠.

유용한 팁: 창덕궁의 후원은 가이드 투어를 통해서만 입장할 수 있어요. 미리 예약을 하지 않은 방문객은 창덕궁 주변만 관람할 수 있어요.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99

교통: 지하철 3호선을 타고 안국역에서 내린 다음, 3번 출구로 나와 5분 정도 도보로 이동하면 창덕궁 도착.

2. 경복궁

 

경복궁은 최고의 가을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인기 장소 중 하나예요. 경복궁의 광화문, 숭례문, 중앙 출입구부터 내부에 이르기까지, 풍성한 은행나무와 단풍나무를 볼 수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핫플인 거대한 은행나무도 꼭 보고 가세요.

광화문으로 들어서서 좌회전하면, 흥례문과 경복궁에 도착하기 전 거대한 은행나무를 볼 수 있어요. 바람이 불면 공중으로 휘날리는 황금빛의 은행나무 잎은 전통적인 역사적 건축물과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어 방문객에게 잊을 수 없는 눈부신 장면을 선사한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161

교통: 지하철 3호선을 타고 경복궁에서 내린 다음 5번 출구로 이동.

3. 남산공원 + N서울타워

 
 

서울에서 가장 큰 공원 남산공원, 만개한 단풍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완벽한 단풍 맛집이죠. 가을이 오면, 단풍나무와 은행나무 잎이 알록달록한 옷으로 바꿔입고, 온 산이 빨강, 노랑, 초록으로 울긋불긋 물들어 아름다움을 한껏 자랑하죠.

남산공원 - N서울타워의 또 다른 유명한 랜드마크, 서울타워 꼭대기에서 내려다보면 유난히 더 찬란한 단풍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정상으로 향하는 길도 서울의 멋진 단풍나무를 볼 수 있는 장소이자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곳이랍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교통: 지하철 4호선을 타고 명동역에서 내린 다음 3번 출구로 나와 5번 남산 셔틀버스로 환승.

4. 덕수궁 돌담길

 

덕수궁 돌담길은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 중 하나로 오랫동안 사랑받는 곳이에요. 가을철에는 발길이 닿는 길목마다 떨어진 낙엽으로 가득하죠. 떨어진 낙엽이 한 폭의 그림을 연상케 하는 가을의 모습을 눈에 담을 수 있답니다.

또한, 많은 인기를 끌었던 TV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 중 하나로, 서울의 단풍을 감상하고 싶다면 꼭 가봐야 할 명소예요.

주소: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99

교통: 지하철 1호선 또는 2호선을 타고 시청역에서 내린 다음, 1번 또는 3번 출구로 이동.

5.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는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숨겨진 명소예요. 이화여대 캠퍼스에서는 고풍스러운 유럽 스타일의 건축물을 볼 수 있고, 바닥에 흩뿌려져 붉은 단풍과 노란 은행잎이 함께 어울려 독특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죠.

단풍이 우거진 다른 명소들과 다른 점이 있다면, 학교 캠퍼스만의 낭만적인 분위기가 한층 더해졌다는 점이죠. 가을 분위기를 만끽했다면, 패셔니스타를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주변의 패션 거리를 산책하며 구경하는 것도 좋아요.

주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교통: 지하철 2호선을 타고 이대역에서 내린 다음, 2번 또는 3번 출구로 나온 후 캠퍼스로 이동.

6. 서울숲

 

면적이 1,200핵타르 (3,000에이커)에 달하는 서울숲, 매혹적인 가을 풍경을 볼 수 있는 인기 명소 중 한 곳이에요. 가을이 오면, 서울숲 전체가 빨강, 주황, 노랑으로 가득한 팔레트로 변신하죠. 그뿐만 아니라, 40여 종의 장미도 만나볼 수 있어요.

서울 시내의 다른 명소보다, 더욱 다양한 종류의 단풍을 볼 수 있어 한층 더 멋진 경치의 단풍을 자랑해요. 날씨가 좋은 날에 서울숲의 풀밭 위에서 친구들과 함께 음식을 먹으며 피크닉을 즐기는 것도 좋아요.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 273

교통: 수인분당선을 타고 서울숲역에서 내린 다음, 3번 또는 4번 출구로 나와 5분 정도 도보로 이동.

7. 남이섬

서울 근교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 남이섬에서는 계절마다 다른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요. 가을에는 메타세쿼이아, 은행나무, 단풍나무가 동시에 물들어, 독특하고 황홀한 풍경을 선사하죠.

서울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남이섬은 다양한 매력이 가득해 꼭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섬 곳곳을 여유롭게 걷다 보면 마치 천국에 온 듯한 느낌이 자연스레 든답니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교통: 청량리역에서 출발하여 청량리 기차역까지 10분 정도 도보로 이동 후, ITX 청춘선으로 환승하여 가평역에서 하차한 다음, 남이섬 선착장까지 도보로 이동.

8. 아침고요수목원

서울 교외에서 멋진 단풍나무를 감상할 수 있는 장소 중에서 빠질 수 없는 경기도 가평군의 아침고요수목원, 33,000 m2 (355,000 평방 피트)의 면적을 자랑하는 이곳은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을 보고, 특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이외에도 정원에 심어진 단풍나무, 튤립, 히비스커스꽃, 수선화 등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붉게 물든 단풍잎이 가득한 예배당과 정원 안뜰을 오가며 걷다 보면, 아침고요수목원 속에 숨겨진 유럽의 분위기도 느낄 수 있어요. 한국 원예 정원의 진정한 멋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답니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수목원로 432

교통: 경춘선/ITX 청춘선을 타고 청평역으로 이동 후, 가평군 관광버스로 환승하여 '아침고요수목원‘역에서 하차.

9. 설악산

설악산국립공원은 붉고 노란 단풍으로 뒤덮인 산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또 다른 명소예요. 설악산은 매년 가을이 되면 국내에서 빨간 단풍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설악산국립공원은 설악산의 수려한 경관에 더해져, 알록달록 색상의 단풍잎이 산을 가득 뒤덮고 있어 설악산의 눈부신 경관이 더욱 돋보인답니다.

붉은 단풍을 감상했다면, 웅장한 암반이 만들어낸 멋진 풍경을 공중 케이블카를 타고 길을 따라 오르며 눈에 담아보세요. 신흥사, 청동불상 등 역사적인 볼거리도 다양하답니다. 주말에 가족, 친구들과 나들이하기 좋은 곳이요.

주소: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114-2번지

교통: 서울 도심에서 설악산 국립공원까지 차로 3시간 이상 소요되므로, 하루 동안의 시간을 두고 설악산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10. 내장산

전라도에 있는 내장산은 국내 최고의 단풍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진 유명한 단풍 명소예요. 가을이 오면 붉은색, 주황색, 노란색, 초록색 단풍잎이 산 곳곳을 뒤덮어 마치 동화책 속 그림 같은 아름다운 풍경을 그려낸답니다.

독특한 지형을 자랑하는 내장산은 웅장한 산, 한국의 정취가 느껴지는 건축물이 어우러진 호수, 수려한 폭포가 어우러져 감탄을 자아내는 멋진 풍경을 뽐내죠. 단풍 하면 빠질 수 없는 내장산, 꼭 한 번 들러보길 추천해요.

주소: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호수길 328

교통: 서울 도심에서 내장산까지 차로 3시간 이상 소요되므로, 여유롭게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도록 하루 동안의 시간을 두고 내장산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울 여행 가이드: 가을에 꼭 가봐야 할 단풍 명소 10곳

 

서울 여행 가이드: 가을에 꼭 가봐야 할 단풍 명소 10곳

기온이 내려가기 시작하면서, 가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게 느껴지는 요즘, 매년 가을이 오면 울긋불긋한 옷으로 갈아입은 서울과 서울 근교의 아름다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어요. 알록달록한

kr.trip.com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