琢光苑(탁광원: 光을 다듬는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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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커스 스태킹: 궁극의 가이드(단계별 지침 포함)

 

 

글: Bruce Wunderlich

선명한 이미지를 위한 초점 스태킹 가이드: 구성의 모든 부분이 선명하게 보이길 원하십니까? 강력한 포커스 스태킹 방식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포커스 스태킹은 사진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기술입니다. 놀라운 피사계 심도와 놀라운 선명도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노련한 전문가이든 열정적인 초보자이든 상관없이 포커스 스태킹은 이미지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게임 체인저입니다.

 

이것은 사진작가들이 종종 위협적으로 여기는 기술이지만 검증된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한 실제로는 매우 간단합니다. 그래서 저는 사진 스태킹 기술을 사용하여 다양한 피사체의 선명한 사진을 캡처한 경험이 많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다음을 포함하여 포커스 스태킹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설명하기 위해 내 배경을 그립니다.

그것이 무엇이며 기술이 사진가에게 제공하는 것

사진에서 포커스 스태킹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및 피해야 하는 경우)

파일을 쌓고 병합하는 간단한 단계별 프로세스

이미지 스택을 개선하기 위한 고급 팁과 요령

포커스 스태킹의 세계로의 매혹적인 여정을 시작하면서 기술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릴 준비를 하십시오. 장담합니다. 책을 다 읽을 때쯤이면 풍경 사진, 접사 사진 등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사항부터 시작하여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포커스 스태킹이란 무엇입니까?

초점 스태킹은 여러 이미지를 함께 혼합(또는 스태킹 )하여 깊은 피사계 심도를 달성하도록 설계된 기술입니다 . 각 스택 샷은 서로 다른 지점에 초점이 맞춰지므로 결합된 피사계 심도는 개별 이미지에서 생성된 피사계 심도보다 깊습니다.

 

 

사진의 초점 쌓기전경 요소와 배경 요소를 모두 선명하게 유지하려면 초점 스태킹이 실행 가능한 옵션입니다.

혼란 스럽다? 하지마. 개념이 까다롭게 들릴 수 있지만 기본 프로세스는 매우 간단합니다.

 

장면의 여러 이미지를 찍고 각 부분(예: 전경, 중간 및 배경)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미지를 혼합하여 선명한 전경, 선명한 중간 및 선명한 배경이 있는 최종 파일을 얻습니다.

포커싱 스태킹에는 고급 장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표준 카메라(실제로는 스마트폰 카메라도 가능)로 스택에 초점을 맞출 수 있지만 , 잠시 후에 논의하겠지만 가능하면 삼각대와 수동 초점 렌즈로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언제 초점을 맞춰 사진을 쌓아야 할까요?

사진의 초점 쌓기

초점 스태킹은 피사계 심도의 한계를 극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즉, 초점 스태킹은 카메라 설정의 현재 피사계 심도 기능으로 잘 처리할 수 없는 장면에 직면한 경우 에만 필요합니다.

 

이제 카메라 광학에 익숙하다면 피사계 심도가 세 가지 주요 요소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렌즈 초점 거리

피사체까지의 거리

렌즈 조리개

따라서 렌즈를 줌하거나 피사체에 더 가까이 다가가거나 렌즈 조리개를 넓히면 초점이 맞는 장면의 양이 줄어듭니다. 반면에 렌즈를 넓히거나 피사체에서 멀어지거나 렌즈 조리개를 좁히면 초점이 맞는 장면의 양이 늘어 납니다 .

 

대부분의 상황에서 초점 스태킹 없이 피사계 심도 요구 사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광활한 풍경에 직면한 경우 광각 렌즈를 선택하고 조리개를 좁힐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깊은 피사계 심도를 사용하여 초점이 맞춰진 전체 장면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꽃과 같은 표준 클로즈업 피사체를 마주한 경우 피사체에서 약간 백업하고 조리개를 좁혀 원하는 피사계 심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상황에서는 전체 샷을 선명하게 유지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깊은 피사계 심도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가장 가까운 전경 요소에서 가장 먼 배경 요소까지).

 

특히 다음 작업을 할 때 피사계 심도 문제에 부딪히게 됩니다.

 

매우 깊은 풍경 장면

초근접 매크로 피사체

깊은 건물 인테리어

피사계 심도가 충분히 깊지 않고 샷의 일부만 선명하게 나타납니다(다른 부분은 흐릿하게 나타남).

 

물론 백업을 시도하거나 더 넓은 렌즈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특히 구도를 이미 선택한 경우). 그리고 조리개를 좁힐 수 있지만 특정 지점에서 회절로 인한 광학적 문제에 부딪히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경우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더 얕은 피사계 심도로 단일 사진을 찍고 효과가 작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얕은 피사계 심도는 주의 깊게 촬영하면 아름답게 보일 수 있습니다 !)

 

또는 스택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필수 초점 스태킹 장비

포커스 스태킹은 스마트폰 카메라와 화려한 장비 없이도 할 수 있는 기술! 그러나 최선의 결과를 얻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한다면 투자를 적극 권장하는 몇 가지 기본 항목이 있습니다. 다음은 제가 권장하는 항목입니다.

 

삼각대. 삼각대는 초점을 맞추는 데 있어 든든한 동반자입니다. 카메라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일련의 이미지를 캡처할 때 일관된 구도를 보장합니다. 선명하고 정렬된 샷을 달성하는 데 있어 게임 체인저입니다.

렌즈 교환식 카메라. 카메라 설정을 완벽하게 제어하고 다양한 구도의 렌즈를 유연하게 교체하려면 렌즈 교환식 카메라가 적합합니다. 미러리스 카메라든 DSLR이든 모든 모델이 잘 작동합니다. 특정 카메라 모델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마십시오. 관심 장르에 맞는 기능에 집중하세요.

수동 초점을 제공하는 렌즈입니다. 초점 스태킹의 경우 수동 초점이 가능한 렌즈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동 초점을 사용하면 렌즈의 링을 회전하여 초점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대부분의 렌즈는 수동 초점과 자동 초점 간 전환을 위한 스위치를 제공하지만 시작하기 전에 수동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는 렌즈가 하나 이상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커스 스태킹 소프트웨어. 일부 카메라는 내장된 자동 초점 스태킹을 제공하지만 더 많은 제어와 최적의 결과를 위해 전용 스태킹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Photoshop과 같은 옵션은 견고한 스태킹 기능을 제공하지만 강력한 스태킹 기능을 위해 Helicon Focus 또는 Zerene Stacker와 같은 특수 프로그램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스택에 집중하는 방법: 단계별

이미지 스태킹을 시작하고 싶습니까? 현장에서 촬영하는 것부터 컴퓨터에서 이미지를 혼합하는 것까지 이 기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단계: 피사체 선택, 구도 선택, 노출 설정

포커스 스태킹은 피사체와 구도를 고정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삼각대에 카메라를 장착하고 신중하게 사진 구도를 잡습니다. 삼각대가 없으면 핸드헬드 초점 스태킹을 할 수 있지만 구도를 최대한 조심스럽게 유지해야 합니다.

 

(빠른 여담: 인물 사진가, 야생 사진가, 거리 사진가가 이 기술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인 움직이는 피사체가 있는 스택 장면에 초점을 맞추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몇 분 동안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장면을 선택하십시오. 샷을 설정하는 데 걸립니다.)

 

그런 다음 카메라를 수동 모드 로 설정한 다음 노출을 조정합니다 . 카메라의 노출계 와 히스토그램을 사용하여 안내해야 하며 노출은 모든 초점 스택 샷에서 고정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노출을 설정한 후에는 변경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샷을 혼합할 때 노출을 표준화하는 추가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동일한 이유로 화이트 밸런스 사전 설정을 선택하고 입력하는 것도 권장합니다. 완벽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후 처리에서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지만 화이트 밸런스를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다면 , 그것은 당신의 일을 훨씬 더 쉽게 만들 것입니다.)

 

그런데 나머지 포커스 스태킹 단계를 진행하기 전에 장면에 실제로 포커스 스태킹이 필요한지 확인하십시오. 광각 렌즈를 사용하는 경우 대부분의 풍경 장면을 f/16 정도에서 촬영하고 전체적으로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초점 스태킹이 필수적이 되는 것은 가까운 전경 개체를 추가하여 장면 깊이를 증가시키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포커스 스태킹이 필요한지 확실하지 않습니까? 장면의 3분의 1 정도에 초점을 맞춘 렌즈로 테스트 촬영을 한 다음 카메라 LCD에서 검토합니다. 확대하여 전경과 배경을 모두 확인합니다. 모든 것이 선명하게 나왔다면 촬영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샷의 일부가 흐리면 초점 스태킹 기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2단계: 렌즈를 수동 초점으로 전환하고 첫 번째 사진 찍기

렌즈를 수동 초점으로 설정하십시오. (일반적으로 배럴에 작은 AF/MF 스위치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전경의 모래(바다 풍경을 촬영하는 경우) 또는 꽃잎 끝(클로즈업을 촬영하는 경우)과 같이 장면의 가장 가까운 부분 에 수동으로 초점을 맞춥니다 .

 

(수동 초점을 제공하지 않는 카메라를 사용하는 경우 장면의 가장 가까운 부분에 자동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에 자동 초점 포인트가 정확히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

 

노출과 구도가 제자리에 고정되었는지 확인하면서 첫 번째 사진을 찍습니다.

 

3단계: 남은 이미지 가져오기

이 시점에서 전경에서 천천히 초점을 이동하면서 일련의 이미지를 찍기만 하면 됩니다. 장면의 모든 부분을 선명한 버전으로 캡처할 때까지 초점을 조정하고, 사진을 찍고, 다시 조정하고, 또 다른 사진을 찍는 등의 작업을 반복합니다.

 

얼마나 많은 이미지가 필요합니까? 그것은 실제로 장면/피사체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의 초점 스택 풍경은 2~3개의 샷(전경용 1개, 배경용 1개 또는 전경, 중간 및 배경 각각 1개)이 필요합니다. 전경이 비정상적으로 렌즈에 가깝거나 망원 초점 거리를 사용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이 경우 4개, 5개 또는 그 이상의 이미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울타리와 정원이 있는 집중된 건물이 사진을 찍기 위해 세 장의 사진을 찍었습니다. 첫 번째는 울타리에 초점을 맞추고 두 번째는 장면 중간에, 세 번째는 집 앞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반면에 매크로 초점 스태킹은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종종 8개 이상의 이미지를 촬영해야 합니다(때로는 20개 이상, 특히 1:1 배율 이상으로 작업하는 경우). 왼쪽 이미지는 단일 샷이지만 오른쪽 이미지는 12개 이미지 초점 스택입니다.

 

두 가지 버전의 꽃 이미지, 하나는 포커스 스태킹이 있고 다른 하나는 포커스 스태킹이 없습니다.

(심각한 매크로 초점 스태킹에 들어가고 싶다면 초점 레일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초점을 보다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초점이 쌓인 장면에 몇 장의 사진이 필요한지 알 수 있지만 확실하지 않은 경우 이미지를 너무 적게가 아니라 너무 많이 찍으 십시오. 비슷한 샷은 나중에 언제든지 버릴 수 있지만 충분한 샷을 캡처하지 못하면 좋지 않은 최종 결과를 얻게 됩니다.

 

애스터 꽃 포커스 스택

4단계: 후처리에서 이미지 혼합

소수의 파일을 혼합하는 것이 어렵게 들릴 수 있지만 실제로는 매우 쉽습니다. Photoshop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프로세스를 자동화합니다. 아래 지침은 Photoshop을 참조하지만 Helicon Focus 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유사하거나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먼저 포커스 스태킹 시리즈를 하드 드라이브에 추가합니다. Photoshop을 연 다음 파일>스크립트>파일을 스택으로 로드를 선택합니다 .

 

Photoshop에서 파일을 스택으로 로드 옵션 선택

레이어 로드 창이 나타납니다. 찾아보기 를 클릭한 다음 파일을 선택합니다.

 

Photoshop에서 찾아보기 옵션 클릭

레이어 로드 창에서 소스 이미지 자동 정렬 시도 상자를 선택합니다 . 그런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

 

Photoshop에서 소스 이미지 자동 정렬 시도 확인

레이어 팔레트를 살펴보십시오. 별도의 레이어로 나열된 모든 파일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모든 레이어를 선택한 다음 Edit>Auto-Blend Layers 로 이동하십시오 .

 

스택 이미지 옵션을 선택 하고 매끄러운 색조 및 색상 확인란 을 선택했는지 확인 하십시오 .

 

Photoshop에서 매끄러운 색조 및 색상 상자를 확인하십시오.

마지막으로 확인 을 클릭합니다 .

 

몇 분의 처리 후 최종 스택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가장자리를 따라 문제를 발견할 수 있으며 간단히 잘라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Layer>Flatten Image 를 선택하면 완료됩니다! 이제 다른 파일처럼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권장 사항:

누적 이미지를 내보내기 전에 100%로 확대하여 세부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경우에 따라 소프트웨어가 파일을 혼합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몇 가지 이상한 아티팩트가 생성됩니다. 복구 브러시 를 사용하여 이를 매우 쉽게 제거할 수 있지만 확인하지 않으면 불완전한 샷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스택 개선을 위한 팁과 요령

사진 체리의 초점 쌓기

포커스 스태킹 기본 사항을 이해하면 위에서 공유한 단계별 지침을 따르면 확실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택을 그 이상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추가 전문가 팁이 있습니다.

 

1. 움직이는 피사체에 주의

특히 정물 이미지나 사막 풍경과 같이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장면을 촬영할 때 아름다운 초점 스택 샷을 얻는 것은 매우 간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믹스에 무브먼트를 추가하는 순간 상황은 더욱 복잡해집니다. 장면에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스택의 각 파일은 서로 다른 위치에서 나무를 캡처하므로 효과적으로 혼합하기가 매우 어렵거나 불가능합니다.

 

이 문제를 극복하려면 장면에서 움직임 없이 촬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 꽃 사진을 찍는다면 꽃을 제자리에 고정시키기 위해 플랩을 사용하거나 바람을 막기 위해 몸을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고정된 피사체를 확보함으로써 성공적인 스태킹을 위해 일관된 초점 포인트로 일련의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또는 움직이는 피사체를 캡처하는 것이 구성에 필수적인 경우 다른 접근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피사체가 단일 이미지에서 충분한 피사계 심도로 캡처되도록 하면서 이미지 스택을 캡처합니다. 그런 다음 필요한 경우 수동 마스킹 기술을 사용하여 선명하게 초점이 맞춰진 움직이는 피사체를 장면에 오버레이할 수 있습니다.

 

신중한 마스킹을 사용하면 움직이는 피사체가 고스트 효과를 생성하는 영역을 제거하여 매끄럽고 눈에 띄는 초점이 쌓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어두운 곳에서 쌓을 때는 원격 릴리스를 사용하십시오.

사진의 초점 쌓기

스태킹은 좋은 조명에서 수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셔터 속도는 일반적으로 셔터 버튼을 누를 때 발생하는 진동을 방지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빠릅니다.

 

그러나 실내에서 촬영하거나 해가 진 후에 촬영하는 경우 셔터 속도를 1/60초 이상으로 설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삼각대는 보다 일반적인 카메라 흔들림을 방지하지만 원격 릴리스는 셔터 버튼을 누를 때마다 발생하는 흐림을 방지하는 편리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장치를 사용하면 먼 거리에서 카메라를 트리거하여 이미지 스택 전체에서 진동을 최소화하고 선명도를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작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점을 조정한 후 진동이 안정될 때까지 기다린 다음 원격 릴리스를 사용하여 카메라를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캡처되면 초점을 다시 조정하고 안정될 때까지 기다린 다음 초점 스택에 대한 전체 이미지 시리즈를 얻을 때까지 프로세스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3. 핸드헬드 스태킹 시도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삼각대를 사용하는 것이 포커스 스태킹에 적극 권장되지만 모든 상황에서 항상 실현 가능하거나 실용적인 것은 아닙니다. 고맙게도 번거로운 지원 없이 인상적인 결과를 생성할 수 있는 휴대용 초점 스태킹 이라는 대체 기술이 있습니다 .

 

핸드헬드 초점 스태킹을 수행하려면 일련의 이미지를 캡처할 때 프레임을 일관되게 유지해야 합니다. 튼튼한 물체에 기대거나 안정을 취할 수 있는 편안한 자세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핵심은 샷 사이의 카메라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핸드헬드 스태킹은 삼각대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정밀도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지만 결과는 여전히 상당히 견고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 가장자리를 따라 일부 콘텐츠가 손실될 수 있으므로 후처리 중에 자르기가 필요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를 완화하려면 의도적으로 원하는 최종 구성보다 약간 더 넓게 구성하여 나중에 자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습과 실험은 핸드헬드 초점 스태킹 기술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경험이 있으면 일관된 프레임으로 일련의 이미지를 캡처하고 삼각대 없이도 인상적인 초점 스택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초점 스태킹과 HDR 사진을 결합하여 뛰어난 결과를 얻습니다.

사진의 초점 쌓기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기술은 종종 풍경 사진가들이 선호하는 기술로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로 장면(즉, 활기찬 일몰과 같이 매우 밝은 영역과 매우 어두운 영역이 있는 장면)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최신 카메라는 종종 하이라이트를 날려버리거나 그림자를 노출 부족으로 만들지 않고 이러한 장면을 캡처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HDR 기술은 동일한 구성의 일련의 샷을 캡처하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각 샷은 어두운 부분, 밝은 부분 및 중간 톤 부분에 대해 개별적으로 노출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이미지는 후처리에서 함께 혼합되어 전체 동적 범위에서 세부 사항을 유지하는 최종 결과를 생성합니다.

 

이제 HDR이 높은 장면에 초점을 맞추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좋은 소식은 다른 기술을 희생하면서 한 기술을 선택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뛰어난 결과를 위해 포커스 스태킹과 HDR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렌즈 초점을 조정할 때마다 하나의 이미지만 캡처하는 대신 각 초점 포인트에 대해 여러 이미지를 캡처하여 이미지의 다양한 색조에 대해 별도로 노출되도록 합니다. 사후 처리에서 스택에 있는 브래킷 이미지의 각 세트를 병합하여 각 파일의 HDR 버전을 생성합니다. HDR 버전이 있으면 표준 초점 스태킹 접근 방식을 계속하십시오.

 

이 결합된 기술을 사용하면 초점 스태킹을 통해 놀라운 피사계 심도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장면의 전체 다이내믹 레인지에서 정확한 노출을 유지하는 최종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강력한 조합을 통해 까다로운 조명 조건에서도 놀라운 디테일로 장면을 캡처하고 보여줄 수 있습니다.

 

5. 포커싱 레일로 정확한 매크로 스태킹 달성

사진의 초점 쌓기

곤충, 꽃 또는 기타 작은 물체를 선명한 초점으로 포착하기 위해 초고배율로 작업할 때 피사계 심도는 종종 매우 작고 초점 링의 각 움직임은 매우 중요합니다. 스태킹을 위해 일련의 이미지를 캡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행히 해결책이 있습니다: 포커싱 레일입니다. 이 편리한 도구는 삼각대에 부착하고 카메라를 지지하므로 초점 위치를 점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초고배율에서 초점 링을 수동으로 조정하는 대신 피사체 전면에 초점을 맞추고 촬영한 다음 초점 레일을 사용하여 후속 촬영을 위해 초점 포인트를 미묘하고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포커싱 레일을 사용하면 섬세한 수동 조정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스태킹을 위한 일련의 이미지 캡처 프로세스를 훨씬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피사체 전체에 최적의 초점을 맞추는 데 필요한 제어와 정밀도를 제공하여 스택의 각 이미지가 탁월한 디테일과 선명도로 최종 결과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포커싱 레일은 매크로 스태킹을 위한 필수 도구는 아니지만 프로세스를 크게 단순화하고 스태킹된 이미지의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따라서 스태킹으로 클로즈업 사진을 자주 찍을 계획이라면 포커싱 레일을 구입하는 것이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의 초점 쌓기: 최종 단어

이제 포커스 스태킹이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았으므로 카메라, 삼각대 및 약간의 Photoshop 마법만으로 훌륭한 결과를 얻을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러니 나가서 창의력을 발휘하고 포커스 스태킹을 실험하십시오. 꽃의 섬세한 꽃잎, 풍경의 울퉁불퉁한 질감 또는 매크로 피사체의 매혹적인 디테일을 포착합니다. 약간의 스태킹을 수행하고 놀랍도록 선명한 사진을 생성하는 것을 지켜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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